HOME

 

서바이벌게임

 

TKP교관단

 

주요행사실적

 

행사일정표

 

행사장비안내

 

갤러리모음

 

서바이벌동영상

 

동영상무료촬영

 

지역별예약안내

 

추천상품안내

 

예약확인

 

묻고답하기

 

회원업체모집

 

질문과답변

 

행사체험담


   ........................................................................................................................................................

【서바이벌게임의 유래】는 서유럽에서 제2차 세계대전 종전 후 전장의 향수를 잊지 못하던 퇴역군인들이 주축이 되어 전쟁을 기념하는 행사로 당시의 군복이나 무기들, 개인이 소유한 탱크나 비행기까지 동원하여 가상의 전투를 벌리며 당시의 추억을 되살리던 행사였습니다.

 

img3.gif

≫ 서바이벌 생존전략 8가지 원칙
   1.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것(
Size up the situation)
   2. 서두르지 말 것 (
Under haste make waste)
   3. 현재 있는 위치를 기억할 것(
Remember where you are)
   4. 절대로 겁내지 말 것(
Vanquish fear and panic)
   5. 항상 자신을 개선할 것(
Improve)
   6. 살아 있는 생물을 소중히 여길 것(
Vlue living)
   7. 원주민처럼 행동 할 것(
Act like the naivetes)
   8. 기본적 원칙에 따를 것(
Learn basic skills)


 우리나라에는 80년대 후반에 보급 되어 전동식(배터리식) 에어소프트건을 이용하는 동호회를 중심으로한 서바이벌 게임과 기업 및 단체교육을 위한 페인트건을 이용한 밀리터리 패인트볼 스포츠 게임이 행하여 지고 있고 특히 페인트볼 게임은 90년대 부터 기업의 행동훈련의 일환으로 STWP(SURVIVAL TEAM WORK PROGRAM)로 개발 되어 기업생존훈련의 교육과정으로 각광 받고 있다.



    ........................................................................................................................................................

 

기본 훈련

깃발 쟁탈전

두팀이 각자 자기팀의 상징 깃발을 가지고 상대방 진지의 깃발을 탈취하여 자기 진지로 돌아오는 훈련이다.

고지 점령전

팀을 공격조와 방어조로 편성하여 상대팀의 고지를 점령하는 훈련이다.

배틀로열전

서바이벌이라는 단어의 뜻에 가장 부합되는 훈련으로 2인 1조 또는 3인 1조로 팀을 구성, 자기팀을 구분하여 자기팀 이외의 팀은 모두 전멸시켜야 하는 게임으로 일정 시간 경과후 생존자의 수를 확인하여 승패를 가리는 파트너 쉽 훈련이다.

응용 훈련

위생병전

팀 인원중 1명을 위생병으로하여 전사자를 다시 되살려 전선으로 복귀시키는 게임. 위생병이 사살되면 전사자를 복귀시킬수 없다.

포로구출전

팀간의 단합력과 치밀한 조직력을 요구하며 훈련시작 5분후 사망자들이 포로가된다. 이후 다시 훈련을 시작, 포로가 된 사망자들을 시간내에 구출하는 훈련이다.

믹스플라이전

시작전에는 필드의 어디가 적진이고 어느쪽이 아군진영인지 또 누가 적이고 누가 아군인지 모른다. 긴박한 상황에서 깃발전이 행해진다

샌드위치전

앞에도 뒤에도 적지...3팀으로 나눠 서로 다른 위치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OL전

O의 형식에 접목시켜 각 포스트로 이동, 장애물과 과제를 해결하면서 목표지점을 쟁탈한다.

부비트랩전

각자의 진지에 [승리]와 [꽝] 두 종류의 봉투를 준비, 자신의 진영으로 가지고 돌아와 봉투를 개봉하는 게임이다. 이때 봉투속의 내용물이 꽝이면 그 봉투를 가지고 온 병사는 사망하고 다시 공격에 나서야 한다.

좀비전

인간과 좀비를 2 : 1 비율로 나눠 좀비는 총에 맞으면 전사하지만 인간이 맞으면 좀비로 변하여 다시 인간을 공격한다.

증원병력전

사상자들을 모아 다시 전선에 투입하는 게임의 방식이다. 아군의 숫자가 충분히 모일때까지 기다리던가 아니면 수가 적더라도 초반에 기선을 제압한다. 사살한 적을 아군으로 재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다.

연락원전

각 팀의 경기자는 적뿐만 아니라 아군의 깃발 위치조차 모른다. 알고있는것은 경기장 중앙에 있는 심판과 연락원 뿐이다. 연락원으로 부터 깃발의 위치를 알아내서 적보다 먼저 깃발을 탈취하는 게임이다.

블랙박스회수전

경기장 중앙의 가방과 열쇠를 찾아내어 아군 진지에 가지고 돌아온다. 얼핏 쉬워 보이지만 적도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적에게 사살되지 않고 두 가지를 먼저 가져와야 한다.

폭스헌팅전

경기장 중앙에 설치된 전파 발진기를 찾아내 비표를 지급받아 진지까지 최대한 빨리 가지고 오는 게임.

 

기본규칙 
  1. 호루라기 길게 한 번 - 게임 시작 / 짧게 두 번 - 게임 중단 / 길게 세 번 - 게임 종료
  2. 전사자는 총기에 안전장치를 한후 머리위로 들고 안전지대로 나온다.
  3. 6m이내에서는 사격금지
  4. 포로로 잡히는 순간 항복인지 대항인지 대답하여야한다.
  5. 항복하고 뒤돌아 쏘는 것은 금지
  6. 포로는 대항을 대답했을 경우 6m정도 떨어진 곳에서만 적에게 탄을 쏠수가 있다.
  7. 적군이 자신의 몸에 총기를 접촉시키면 사망한다.
  8. 전사자는 전투상황이 벌어지는 곳을 이동할 때는 전투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않도록 우회
     또는 대기한후 이동한다.
  9. 게임도중 절대고글을 벗지 않는다.
  10. 피탄을 맞는 경우도 사망이다.
  11. 피탄이 총에 맞는 경우도 사망이다.
  12. 진행자는 페어 플레이 정신으로 게임에 참가하도록 유도한다.

 


Copyright 2001 T.K.P, Co., Ltd All rights reserved. (주)티.케이.피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인터넷사업부 팀장 전현민
*고객 센타 : 080 - 080 -7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