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 |
문제 |
해결 |
패들링사이드를 너무 자주 바꾼다. |
당황하고 있다는 증거. 어떤 기법을 사용해야할지 모르고 있다.무조종상태로 방치되고 있다. |
자신이 가장 강하고 정확히 패들링을 구사할 수 있는 쪽으로 패들링사이드를 정하고 일정구간이 지나지 않는한 바꾸지
않는다. |
아무런 말이 없다. |
탑승자들이 어떻게해야 할지를 모른다. 효율성이 떨어져 조종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
용기를 내어 자신있게 구령을 붙인다. 조종기술에 대한 연습과 경험을 떠 쌓아야 한다. |
구령이 너무 늦다. |
경험부족에서 생기는 일이다.순조로운 주행이 어렵다. |
유속과 래프트의 주행속도에 대한 경험을 더 쌓고 한템포 빠른 구령을 구사해보자. |
잘못된 구령이나 정신없이 아무런 구령을 마구 부른다. |
조종기술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거나 경험이 거의 없다는 증거.엉뚱한 방향으로 주행한다. |
조종기술에 대한 연습과 경험을 떠 쌓아야 한다. |
지나치게 고함치며 구령을 부른다. |
자기도 너무 긴장하였거나 탑승자들을 믿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 |
목이 쉬지 않는 정도로 상황에 따라 강약을 조절하는 연습을 한다. |
너무 작은 소리로 구령을 부른다. |
자신감이 없다는 증거.앞쪽 패들러들이 듣지 못한다. |
긴장하지 말고자신있게 구령을 붙인다. |